[부천점 차진아원장님]
편평사마귀 치료, 어떻게 이뤄져야 할까?
[후한의원 수원점 사마귀치료 전후사진 ]
매일 많은 환자 분들의 피부를 진단해드리다 보면 정말 빈도수가 많은 질환 중 하나가 바로 편평사마귀입니다.
편평사마귀 환자는 본인이 사마귀가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도 꽤 많고,
좁쌀여드름이나 트러블로 생각해서 함께 제거 해달라고 하는 경우도 흔합니다.
외관상으로 편평사마귀는 구분이 매우 어렵습니다.
편평사마귀는 질환 발생원인인 바이러스의 형태에 따라, 색상이 갈색이나 황갈색이 되기도 하고
피부색과 동일하게 볼록 튀어나오기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편평사마귀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 못하고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Q) 편평사마귀. 대체 무엇 때문에 발생하고 번지는 걸까요?
편평사마귀 발생원인은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손발에 생기는 사마귀의 원인과 동일합니다.
인유두종바이러스라고 불리는 바이러스의 감염에 의해서 발생을 하는데요.
이 바이러스가 피부에서 활성화되면 각질세포를 빠르게 자극시켜 표피의 각질증식을 유도합니다.
밖에서 보게 되면, 얼굴에 올록볼록 튀어나오거나 뭐가 만져지기도 하고 점처럼 관찰되기도 합니다.
편평사마귀는 간지럽거나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은 아니기 때문에 방치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편평사마귀의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전염성’ 입니다!
내 몸의 피부면역체계가 어떠한 이유로 인해서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면 바이러스는 순식간에 활성화되면서
얼굴, 목, 가슴, 옆구리, 배, 심지어는 다리, 허벅지까지 내려갑니다.
대표적인 케이스가 바로 ‘산후 편평사마귀’인데요.
얼굴에 한두 개 있었던 편평사마귀가 임신 중 혹은 출산 후 갑작스럽게 퍼져서 당황해하는 여성분들이 꽤 많습니다.
한의원에서 편평사마귀 치료의 효율이 좋을 수밖에 없는 이유가 바로 여기 있습니다.
현재 편평사마귀 치료는 대부분 대증요법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생긴 사마귀를 레이저를 이용해서 제거하는 방법이 일차적으로 권장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피부가 얇거나 흉터가 생길 수 있는 부위에는 시행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눈두덩이, 유륜과 유두 부위, 눈 바로 아래 등은 위험성이 그만큼 높아질 수밖에 없죠.
또한 편평사마귀는 발생원인 자체가 바이러스인데,
이러한 방법으로 사마귀 바이러스 자체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완전하게 편평사마귀를 치료하기에는 분명히 한계가 발생합니다.
후한의원 부천점 편평사마귀 치료, 사율치료는 외부적으로는 보다 더 안전하고 깔끔한 침제거술과 함께
내부적으로 편평사마귀가 더 번지는 것을 예방하는 약물 치료가 병행됩니다.
저하된 피부면역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서 면역약침, 사율시럽, 사율맞춤탕약으로 내부적인 보강을 도와드리면서
외부적인 치료도 함께 진행하는 것인데요. 침을 사용한 제거술 역시 매우 안전하고
통증이 거의 없어 환자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편평사마귀 치료, 번지기 시작하면 바이러스의 활성도가 높아진 상황이기 때문에
외부에서 뜯어내거나 지지는 등의 시술은 비교적 권장되지 않습니다.
한두 개 있던 사마귀가 점점 많아진다면 내 피부의 면역상태를 확인하고 치료계획을 설정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활동기, 비활동기 사마귀를 나눠 치료한다면 사마귀가 점점 퍼질 위험도 떨어지고 치료 개월도 훨씬 줄어들 수 있습니다.
점점 많아지는 편평사마귀, 후한의원 부천점과 함께 치료계획을 세우고 하루 빨리 이별하세요!